전체 메뉴

경남 함양군, 항노화관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2차 모집···7개 프로그램 운영

오는 4월 21일까지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4.11 17:27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군민을 대상으로 신체와 정신의 건강 증진을 의미하는 항노화를 주제로 한 올해 2차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135명을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함양 상림공원 인근 항노화관에서 진행되며 필라테스, 요가, 명상, 힐링오감교실, 만보 걷기, 맨발 걷기를 비롯해 함양의 인근 야산을 함께 걸어볼 수 있는 ‘야~산에 가자~’ 등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맨발 걷기’ 프로그램 모습. 함양군 제공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은 힐링오감교실 15명, 나머지 프로그램은 각 20명이며, 다음 달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맨발 걷기’는 상림숲, 필봉산 일대를 맨발로 걸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자연이 주는 안정감을 느끼고 항노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함양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항노화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로 재료비나 준비물은 본인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청 누리집 군정 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055-960-643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