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재)경남항노화연구원, '산양삼 산업 고부가가치 상품개발사업' 상품 보고회 개최

함양군 내 산양삼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산양삼 활용 제품 매출 효과 및 브랜드 가치 상승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7.21 16:25 | 최종 수정 2023.07.21 17:42 의견 0

재단법인 경남항노화연구원은 21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양삼산업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사업’ 최종 연구개발 제품의 상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품 보고회에는 사업의 세부 연구내용 발표 및 최종상품의 보고, 시식 등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함양 산양삼을 활용한 제품개발의 의지와 아이디어를 가진 함양군 관내의 기업을 모집해 함양 산양삼을 이용한 제품개발 사업을 진행했다.

함양 산양삼 신규 가공제품 품평회에서 진병영 함양군수에게 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가 산양삼을 이용한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이상 함양군 제공

세부 사업명은 ▲산양삼을 이용한 면역제품개발(포스트바이오틱스) ▲산양삼기반 고부가 전통식품개발(산양삼김부각, 더덕산양삼전통주) ▲산양삼 항노화식품개발(산양삼작두콩티백, 산양삼생강착즙원액) ▲산양삼 코스메틱 제품개발(산양삼화장품세트) ▲산양삼기반 건강필수품 개발(폼클렌징) ▲산양삼 다이어트 식품개발(단백질파우더, 다이어트 타블렛)이다.

함양군 내에서 생산하고 있는 약용작물이나 산양삼을 이용해 주요성분 분석, 효능검증, 지식·산업 재산권 출원 등을 목표로 과제를 수행했다. 이 과제로 산양삼의 가공·유통 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농·특산물을 융합 활용한 상품화로 가치 향상과 항노화 6차산업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상품 보고회로 함양군 항노화 산업의 인지도 및 산양삼 기반 상품화 확대에 기여하고, 산양삼 고부가가치 제품을 활용해 경쟁력이 강한 고급제품 생산 및 판매 증대를 기대한다.

한기민 경남항노화연구원 원장은 “지속적인 항노화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개발과 우리 경남지역의 우수한 자원 검증으로 도내 항노화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의 경각심이 높아지고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함양산양삼은 시기에 있어서 산업적으로 더 큰 가능성을 품게 됐다”며 “산양삼산업이 함양군의 미래먹거리 성장동력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