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항노화연구원, '산양삼 산업 고부가가치 상품개발사업' 상품 보고회 개최
함양군 내 산양삼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산양삼 활용 제품 매출 효과 및 브랜드 가치 상승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7.21 16:25 | 최종 수정 2023.07.21 17:42
의견
0
재단법인 경남항노화연구원은 21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양삼산업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사업’ 최종 연구개발 제품의 상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품 보고회에는 사업의 세부 연구내용 발표 및 최종상품의 보고, 시식 등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함양 산양삼을 활용한 제품개발의 의지와 아이디어를 가진 함양군 관내의 기업을 모집해 함양 산양삼을 이용한 제품개발 사업을 진행했다.
세부 사업명은 ▲산양삼을 이용한 면역제품개발(포스트바이오틱스) ▲산양삼기반 고부가 전통식품개발(산양삼김부각, 더덕산양삼전통주) ▲산양삼 항노화식품개발(산양삼작두콩티백, 산양삼생강착즙원액) ▲산양삼 코스메틱 제품개발(산양삼화장품세트) ▲산양삼기반 건강필수품 개발(폼클렌징) ▲산양삼 다이어트 식품개발(단백질파우더, 다이어트 타블렛)이다.
함양군 내에서 생산하고 있는 약용작물이나 산양삼을 이용해 주요성분 분석, 효능검증, 지식·산업 재산권 출원 등을 목표로 과제를 수행했다. 이 과제로 산양삼의 가공·유통 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농·특산물을 융합 활용한 상품화로 가치 향상과 항노화 6차산업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상품 보고회로 함양군 항노화 산업의 인지도 및 산양삼 기반 상품화 확대에 기여하고, 산양삼 고부가가치 제품을 활용해 경쟁력이 강한 고급제품 생산 및 판매 증대를 기대한다.
한기민 경남항노화연구원 원장은 “지속적인 항노화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개발과 우리 경남지역의 우수한 자원 검증으로 도내 항노화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의 경각심이 높아지고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함양산양삼은 시기에 있어서 산업적으로 더 큰 가능성을 품게 됐다”며 “산양삼산업이 함양군의 미래먹거리 성장동력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