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함양군, 귀농·귀촌 전문교육 2차교육 시작

1일부터 9월 5일까지 10회 대면 교육
신청자 40명 60시간 이수하면 다양한 혜택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8.01 17:36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1일 농업기술센터 1층 회의실에서 귀농·귀촌인들의 농업 및 농촌 이해도 증진과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돕기 위한 귀농·귀촌 전문교육 2차과정을 시작했다.

함양군농업기술센터가 1일 귀농·귀촌인 4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전문교육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군은 교육에 앞서 군은 지난 7월 신청자를 접수해 40명의 교육생을 확정했다. 이날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총 10회차 60시간의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상반기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했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2년 만에 대면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귀농선배의 귀농 스토리 특강 ▲토양관리와 재배 기초 ▲토지법률과 매매기초 ▲농기계 실습교육 등 귀농·귀촌 정책 방향과 농촌 생활의 이해, 실습을 병행해 다양하게 구성됐다.

예비 귀농인이거나 함양군 전입 5년 이내의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하는 이번 교육은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교육 첫날 함양군의 현황과 귀농·귀촌 지원사업 등을 안내하면서 “함양군은 경남에서 처음으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우리군에 정착하는 귀농·귀촌 인구가 늘어났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