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SNS의 눈] '1억원씩 내고 봐도 아깝지 않은 건강 관리 글'

더경남뉴스 승인 2022.11.03 16:56 | 최종 수정 2022.11.03 17:56 의견 0

더경남뉴스는 SNS에서 오가는 글을 선별해 독자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SNS를 한글 자판에서 치면 '눈'이 됩니다. '매의 눈'으로 보는 글이 아니라, 일상에서 소일거리로 읽을 수 있는 글을 많이 싣겠습니다.

지금까지 보았던 많은 건강정보들을 한 곳에 모아 놓았네요. 긴 내용이지만 읽어보고 건강하고 꼭 행복하십시오.

<수명 10년 늘리는 방법>

프랑스 심장전문 의사 '프레데리크 살드만'은 내 몸의 치유력 저자로 '손을 씻자'란 책을 통해 수명 10년을 늘리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이 내용은 전세계에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 내몸 치유력 높이는 법

1. 하루 8시간 이상 잠을 자지마라.

2. 양치질 하듯 매일 30분씩 운동하라.

3. 식사 전에 따스한 물을 많이 마셔라.

4. 식사 중간에 5분 정도 쉬어라.

5. 계단을 자주 오르내려라.

6. 16~24시간 간헐적 단식을 하라.

■ 기타

- 탄 음식은 담배 200개비보다 나쁘다.

-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려라.

- 냉장고는 한 달에 두번 이상 청소하라.

- 수세미·행주 등 청소용품도 살균 후 건조하라.

- 감기를 앓고 난 뒤엔 칫솔을 바꾸라.

- TV 리모컨, 휴대전화, 안경 등 일상 용품을 주기적으로 닦아라.

- 매일 아침 사과 한 개를 먹어라.

- 차를 너무 뜨겁게 먹지 마라.

------------------------------------

■ 소주로 잇몸을 튼튼하게 하기

1만 2420종의 질병 중 가장 흔한 병인 잇몸병은 성인의 70%가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잇몸은 중풍, 치매 등과 거리를 멀게 해주는 방벽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건강한 잇몸은 염증이 없고 분홍색입니다.

좋은데이 이미지 광고. 무학 제공

잇몸 질환, 즉 풍치는 치과에서도 어떻게 하지 못하더군요.

잘해 봐야 소염제와 항생제, TV에서 늘 선전하는 영양제 처방하는데 잇몸의 병이 심하면 듣지 않습니다.

다음 방법을 실천해 보면 하루 만에 좋아집니다.

20도 정도의 일반소주로 잇몸의 림프액을 교환해 주는 것입니다.

화장실에 갈 때 소주를 입에 5분 이상 머금다가 뱉으면 치료 끝입니다.

잇몸에서 끈적이는 액체가 무척 나오는데 자주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30도 소주는 너무 강하더군요.

소금물로도 되지만 심하면 덧날 수 있고 소주가 제격입니다. 소주가 염증 치료와 화기 제거 편리성 효과에서 더 좋습니다.

이가 썩거나 충이 파먹어도 소주 앞에서 당해내지 못하더군요.

간혹 소주로 피고름과 림프액을 교환해 주기 바랍니다. 검붉던 잇몸이 연분홍색으로 바뀝니다.

■칫솔 소금물에 담그기

준비할 것은 물컵 하나와 거기에 듬뿍 녹여 넣을 수 있는 소금만 있으면 됩니다.

소금물컵에 평소 쓰는 칫솔을 담아놓았다가 칫솔질만 하면 웬만한 잇몸 질환은 안녕입니다.

잇몸 질환의 가장 흔한 원인자는 칫솔에 숨어있는 세균입니다.

칫솔질 도중 칫솔에 낀 불순물에서 세균이 번식해 다음 칫솔질 할 때 잇몸에 침투, 잇몸질환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세균은 소금물 속에 들어가면 삼투압 때문에 터져 죽습니다.

소금물 속에 담긴 칫솔을 잇몸 질환은 거의 100% 막을 수 있는 셈입니다.

----------------------------

■손쉽게 할 수 있는 건강법

여행시 기차나 버스안에서 체험해 보십시오.

1. 머리를 두들겨라!

손가락 끝으로 약간 아플 정도로 머리 이곳 저곳을 두들겨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지고 기억력이 좋아집니다.

빠지던 머리카락이 새로 생겨나고 스폰지 머리(두피가 떠 있는 상태)가 치유됩니다.

머리카락에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히 공급되므로 윤기가 흐르며 아름답게 됩니다.

2. 눈알을 사방으로 자주 움직여라!

눈알을 좌우로 20번, 상하로 20번 대각선으로 20번, 시계방향으로 회전해 20번, 시계 반대 방향으로 20번, 손을 부벼서 눈동자를 지그시 눌렀다가 번쩍 뜨기를 20번을 하면 시력이 좋아지고 실제로 안경이 필요 없게 됩니다.

오늘날 눈을 혹사해 눈이 매우 피곤한 사람이 많습니다.

눈을 들어 멀리 푸른 숲 등을 바라보거나 눈을 감고 휴식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3. 콧구멍을 벌려 심호흡하라!

특별히 맑은 공기를 심호흡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유명한 정신과 의사인 알렉산드 로렌 박사가 조사해보니 정신 질환자의 대부분이 가슴호흡만 하고 심호흡을 하지 않더라는 것.

폐세포는 페록시즘이란 해독기관이 잘 발달돼 있어 각종 유해물질을 잘 처리합니다.

그러므로 심호흡을 하면 각종 유해 물질을 배출해 건강에 도움이 될뿐 아니라, 머리가 맑아지고 기억력이 좋아집니다.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혀를 자꾸 입안에서 굴리라!

혀를 가지고 입천장도 핥고, 입 밖으로 뺏다 넣었다 하면서 뱅뱅 돌리고 혀 운동을 하는 겁니다.

침은 회춘 비타민입니다. 침은 옥수(玉水)라 했습니다.

평소 식사 때도 충분히 꼭꼭 씹어 먹으면 충분한 침이 들어가 소화가 잘 되어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나 가래같은 탁한 것은 버려야 합니다.

5. 잇몸을 맛사지 하라!

손가락 6개 잇몸을 눌러서 비비며 맛사지 합니다.

그리고 치아를 딱딱딱 위 아래를 부딪혀 주는 것이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치아를 단련시키는 이 방법을 '고치법'이라고 합니다.

6. 즐거운 노래를 부르라!

우울하고 슬픈 일을 당했을 때도 흥겨운 노래를 여러번 마음으로 되풀이 노래하면 기쁜 마음이 회복되고 생의 활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의 노래는 사랑과 행복을 깨닫게 합니다.

7. 귀를 당기고 부비고 때리라!

귀를 잡고 당기고 비틀고 부비고 때리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식욕을 억제해 비만을 예방하거나 치료해 줍니다.

그리고 깊은 수면을 취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신장, 비뇨, 생식기 계통의 기능이 활성화 되도록 돕습니다.

8. 얼굴을 자주 두드려라!

손바닥으로 좀 아플 정도로 얼굴을 자주 두드리면 혈관계통이 활성화 돼 혈압, 동맥경화 등의 치료를 돕게 되며, 혈색이 좋아져 아름다운 얼굴이 됩니다.

허리가 자주 아파서 못 견디는 분들은 코 바로 밑의 인중(홈이 파진 곳)을 두 손가락으로 지그시 누르고 또 자주 문지르면 효과가 있습니다.

9. 어깨와 등을 맛사지 하라!

어깨와 등은 스스로 하기 어려우니 가족이나 친구끼리 서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뒤쪽과 어깨는 스스로 지그시 누르고 엄지와 다른 손까락으로 움켜잡으며 지그시 누르는 지압을 하면 피로가 풀리며 중풍을 예방하고 우리 몸의 각 장기들을 강화시켜 줍니다.

10. 배와 팔, 다리를 두들겨라!

배와 팔 다리를 약간 아플 정도로 자주 두들기면 건강에 아주 좋다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며 피곤이 풀리고 새로운 활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양 무릎을 두손으로 두들기면 관절에 아주 좋습니다.

11. '곡도(穀道)'를 강화하라!

곡도라는 것은 대장과 항문을 말합니다.

대변을 본 후 한손으로 끝에 비누칠을 해서 흐르는 물로 항문을 깨끗이 합니다.

노인들 중에는 체온기를 항문에다 집어 넣으려고 하면 헐렁헐렁 해서 빠집니다.

그런데 어린 아이들은 항문에다 체온기를 넣기가 어려울 정도로 항문에 힘이 있습니다.

죽을 사람들은 항문에 힘이 빠져서 열립니다.

그러므로 항문을 오무리듯이 당겨주고 풀어주는 것을 반복하는 훈련을 꾸준히 하면 성적 능력도 강화됩니다.

사람은 어떤 면에서는 항문의 힘으로 사는 겁니다.

12. 손바닥을 부딧쳐 박수를 쳐라!

소리가 나는 것이 싫으면 한쪽 손은 주먹을 쥐고

손바닥을 교대로 치면 됩니다.

손바닥을 힘있게 치면 한 번 칠때마다 4천개의 건강한 세포들이 생겨납니다.

13. 발을 자극하라!

요즘 발 맛사지가 유행이지요.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발바닥을 주먹으로 치고 발가락을 전후좌우로 돌리며 비틀고, 발까락 사이를 지그시 약간 아플 정도로 눌러 맛사지를 하며 발목을 돌려 운동하는 것은 심신의 피로를 풀고 활력을 주는데 좋습니다.

발바닥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이곳 저곳을 눌러 지압하면 숙면을 취하게 됩니다.

■평생 위암·대장암에 안걸리는 예방법

지금은 물질의 풍요를 넘어 홍수시대라고 해도 과한 말이 아닐 정도입니다.

현대 사람들은 못먹고 없어서 병이 생기는 걳이 아니라 너무 많이 먹어서 병이 생긴다는 건 다 아는 사실입니다.

​음식을 잘 먹고 육체노동은 적게 하면 비만은 물론 만병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삼겹살같은 육류와 술을 많이 섭취하고 운동을 적게하므로 소화계통의 암이 많이 발생한답니다.

​위암, 대장암은 다른 암에 비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발병률이 매우 높습니다. 사실 대장암이나 위암은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실천이 문제입니다. 간단하고 돈 안드는 방법일 수록 잘 실천 하지 않는 경향이 있죠.

매주 한 번씩 장청소를 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500ml 큰 컵에 꽃소금 두 숫가락(커피 숫가락)을 끓은 물로 타서 식혀 놨다가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공복에 한 번에 다 마신다.

​2. 그러면 20분내지 40분정도 지나면 설사가 난다. ​장에 붙어 있던 몇십년 된 숙변이 다 청소되어 나온다.

​3. 첫번째 배설시는 냄새가 지독하다. 차츰 몆번 청소가 된 다음에는 변이 노랗고 황금색이며 냄새가 적다.

​4. 평소 변비가 있는 사람은 단 한 번에 잘 안 될 수 있으나 2~3일 계속해 마시면 장 청소가 된다.

​5. 그리고 수시로 소금물을 마셔주면 평소 심한 변비도 개선 된다.장청소는 일주일에 한 번씩 하면 좋다.

​6. 장이 깨끗하면 절대 위암이나 대장암에 안 걸린다.

​누가 뭐래도 건강이 우선입니다. 오래사는 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장수해야 인간답게 사는 겁니다. 돈 드는 것 아니니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