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거제시, 도시 경쟁력 강화 위한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 모집

미래지향적 정책 수립 위해 산·학·연 전문가 구성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4.22 23:48 | 최종 수정 2023.04.23 02:19 의견 0

경남 거제시는 도시 경쟁력 강화 및 미래지향적 정책 수립을 위한 산·학·연 중심의 전문가 조직인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은 분야별 전문가 30명 내외로 구성하며 임기는 2년이다. 미래 전략과제 발굴, 부서별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형 자문, 시민이 공감하는 미래 도시정책 수립을 위한 자문을 한다.

거제시청 전경. 거제시 제공

또 분야별 시정 진단과 타 시·군 정책의 비교 분석, 포럼 개최로 시민 공감대 형성, 대내·외 환경 변화를 고려한 실효성 있는 사업 제안 등의 역할을 한다.

자격은 산·학·연 전문기관 및 민간기업의 전문가로 연구기관 연구원, 대학 교수, 단체의 임원을 비롯한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건축사 등 국가공인 전문기술 자격을 취득한 자 등이다.

모집 후에는 4개(해양관광, 산업경제, 사회안전, 도시환경) 분과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며,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외 정책자문으로 현안 분석과 조사 연구도 한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정 목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3월 거제시 정책자문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 설치 및 운영 조례로 전부개정했다”며 “전문가 위주의 소규모 핵심 인력을 구성해 운영하되, 재외 고향인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사회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은 4월 21일부터 5월 8일까지 18일 간 우편(내방) 접수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모집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