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부산을 고백(go back)하다···부산시, '한달 살아보니, 살기좋은 부산' 참가자 모집

전국 첫?광역지자체 한 달 살기 프로그램 운영
만 19세 이상 타시도 거주자 참여할 수 있어
총 35팀 모집,?4박부터 최대 29박까지 지원

천진영 기자 승인 2023.05.07 04:48 의견 0

제2의 도시 부산에서도 지역 소멸 오지 시군과 마찬가지로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도권 집중으로 젊은층이 부산을 떠나고 있기 때문이다.

부산시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부산의 원도심 지역(중, 동, 서, 영도구) 관광지를 발굴․홍보하고 체류형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부산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 1기 참가자를 오는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 달 살아보니, 살기 좋은 부산’을 주제로 부산에 체류하면서 부산의 매력을 경험해 보기를 원하는 만 19세 이상 타 시도 거주자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부산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여행 기간 부산의 원도심 지역 이곳저곳 다니며 잘 알려지지 않은 부산의 매력과 숨은 관광지를 발굴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하루 1건 이상 게시하는 등 ‘부산관광 홍보 대사’로서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 참가자 간 네트워킹 및 스타트업 멘토링, 모닝플로깅, 원데이클래스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체류 기간 다채로운 경험 및 부산의 매력을 직접 보고 느낄 좋은 기회를 만나볼 수 있다.

시는 올해 총 35팀(팀당 1~2명)을 모집해 1기(6월, 15팀)와 2기(9~10월, 20팀)로 나눠 2회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최소 4박부터 최대 29박의 기간 동안 숙박비(팀당 1일 5만 원 이내) 및 체험 프로그램(1인당 5만원 상당)을 지원받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단, 식비와 생활비는 자부담이다.

1기 모집기간은 1~21일이며 15개팀이다. 여행기간은 6월 1~30일이다. 2기 모집기간은 8월 1~21일이며 20개팀을 모집한다. 여행 기간은 9월 1일~10월 30일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 광역지자체 ‘한 달 살아보니, 살기 좋은 부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부산을 맛보고, 즐기고, 체험한 여행객들이 이번 사업의 부제처럼 부산을 고백(go back)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이 부산의 원도심 구석구석을 누비면서 원도심 관광에도 큰 활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참가요건 및 모집 요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