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지수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2.08 03:53 의견 0

경남 진주시 지수면사무소는 7일 지역사회협의체(위원장 김학영) 주관으로 취약계층에게 나눠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6일부터 2일간 준비 과정을 거쳐 50여 명의 회원이 김장김치 250포기를 정성껏 담가 어려운 이웃 100세대에 전달했다. 또 지수면 금포영농조합법인(대표 문국동)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해 130만 원상당의 계란 160판을 후원했다.

진주시 지수면 지역사회협의체 회원들이 7일 진행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 김장을 하고 있다.

김장을 마친 진주시 지수면 지역사회협의체 회원들이 지수면 금포영농조합법인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한 계란 160판을 앞에 두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진주시 제공

부대행사로 이웃돕기 자선 음악회도 열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김학영 지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해주신 단체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자선 음악회의 기부 성금이 우리 사회의 그늘에 있는 이웃을 위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진환 지수면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힘쓰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봉사단체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 봉사자들의 정성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