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6·1 지방선거] 이정훈 국민의힘 하동군수 후보 "하승철 후보 자격 없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로 컷오프 되고도 군민 우롱"
"중앙 정부와 지자체 가교 역할 자신 있다"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5.23 19:31 | 최종 수정 2022.05.24 11:32 의견 0

이정훈 국민의힘 하동군수 후보는 23일 진교와 옥종 장날 유세에서 "국민의힘 대통령, 도지사, 군수가 돼야만 하동 발전에 힘이 실린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정훈 국민의힘 하동군수 후보가 하동군 진교면 시장에서 주민들을 만나고 있다. 이정훈 후보 사무실 제공

이 후보는 23일 오전 8시 진교면 유세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옥종면을 방문해 지지를 당부했다. 이날 유세에서는 이수복 진교면 선대본부장 등이 지원 연설에 나서 하동을 위해 이 후보를 지지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 후보는 “8년 전 당 경선에서 1위가 되고도 공천을 받지 못하고 선거에서 패배 했다. 당시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며 “그때 군수가 되지 못한 것이 어쩌면 잘 된 일인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쇠가 두드릴수록 단단해지듯이 저도 아픔을 겪고 야물어졌다”며 “군의원과 도의원을 거치면서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가교 역할을 누구보다 잘 할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하승철 후보에 대해 “언론에 보도된 대로만 말씀드리겠다. 지난 2월 25일 건설업자로부터 1000만 원을 받고 3월 26일 출판기념회를 가져 도 선관위에서 검찰에 고발했다. 백번 양보해 자기주장대로 책값 명목이었다고 해도 출판기념회 당일 이루어지지 않은 금전거래는 불법 정치자금 수수라는 것이 대다수 법조계의 의견이다”며 하 후보의 해명을 정면 공격했다.

이 후보는 이어 “지난해 9월에 입당해 이런 이유로 컷오프 되자 당원 1200명을 탈당시킨다며 으름장을 놓고 군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하 후보를 맹렬히 비난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