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진주가인가요제 개최···오는 10일까지 참가 접수
진주 가인 5명의 명곡으로 경연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1.06 09:46
의견
0
‘2022 진주가인가요제’가 오는 19일 오후 2시 진주시 하대동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2022 진주가인가요제’는 진주에서 태어난, 진주에서 젊은 시절을 보낸, 진주와 함께한 진주의 가인(歌人)들을 기리는 동시에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 음악가(가수)의 꿈을 이루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 가인으로는 ‘목포의 눈물’ 손목인을 비롯해 ‘곡예사의 첫사랑’ 정민섭, ‘동백아가씨’ 백영호, ‘밤안개’ 이봉조, ‘단장의 미아리고개’ 이재호 등 5명을 선정했다.
이번 가요제는 진주를 사랑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일까지 진주 가인 5명의 곡 중 한 곡을 노래하는 동영상과 참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mun4@scs.co.kr)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서는 서경방송 홈페이지(www.iscs.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예선을 통과한 10팀에는 11일까지 결과가 개별통보될 예정이며, 하대동 야외무대에서 진행하는 ‘2022 진주가인가요제’에서 본선 경연을 펼친다. 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참가상 등을 시상한다.
㈜서경방송이 주최하고 경남 진주시가 후원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가요제는 진주의 자랑인 가인(歌人)들에게 헌정하는 무대”며 “이들의 명곡을 기억하는 많은 분들이 참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