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운영 용역’ 착수보고회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9.07 14:51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7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진주교육지원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상국립대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운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세계적인 글로벌기업 창업주를 배출한 기업가정신의 산실인 진주에서 청소년 대상으로 건전한 진주 K-기업가정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미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행한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초중고 맞춤형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를 개발하고 관내 초중고생 65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교육, 캠프, 특강을 할 계획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은 기후 변화, 인구 절벽, 경제 침체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기적의 도시 진주에서 제3의 기적을 이루어낼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용역을 시작으로 진주가 세계인이 찾는 K-기업가정신 교육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 2025 교육 과정 편성, 대한민국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K-기업가정신 관광벨트 조성 등을 통해 진주가 세계인이 찾는 K-기업가정신 교육의 메카이자 세계적 K-기업가정신 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