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도, 쿠팡과 함께 '12월 송년 특별 기획전' 운영

연말 내수소비 진작을 위한 3차 기획전
101개의 우수 농특산물 농업인·농식품 가공업체 참여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2.01 21:27 의견 0

경남도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송년 특별 기획전’이라는 부제로 ‘경남 우수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3차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2월 송년 특별 기획전’은 내수 증가세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으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농식품 가공 업체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했다. 경남 우수 농특산물 구매 시 할인쿠폰 20% 지원, 참여업체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몰 ‘착한상점’ 내 경남도 농특산물 전용관에서 찾을 수 있다. 지난 기획전에서 관심을 끌었던 미숫가루, 매실 액기스, 블랙밀 등의 제품과 도라지청, 오디즙, 청국장, 혈당강하쌀 등과 같은 건강식 제품을 구성해 총 101여 개 업체의 제품을 전국의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한편 지난 9월 ‘추석맞이 한가위 기획전’에서는 47개 농업인과 가공 업체가 참여해 평균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30% 증가했다. 11월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에서는 참여규모를 101개 농업인과 가공 업체로 확대해 평균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13%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노현기 경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현재 장바구니 물가 부담은 높아지고 소비심리는 급격히 위축되면서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기획전이 농특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업인과 가공 업체에 홍보 창구가 되고, 온라인 직거래로 유통비용 감소 등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