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하동케이블카(주), 가을맞이 특별 프로그램과 푸드코트 새로 도입

가을 정취 포토존, 추억의 전통놀이, 다양한 푸드코트 마련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9.20 02:27 | 최종 수정 2024.09.20 03:09 의견 0

경남 하동군 금남면 금오산에 있는 하동케이블카(주)가 가을을 맞아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가을 테마 프로그램과 푸드코트를 새롭게 도입했다.

가을 테마 프로그램 중 하나는 포토존이다. 단풍나무, 보름달, 만국기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은 방문객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금오산에 설치돼 운영 중인 케이블카. 저 멀리 구름 아래로 남해 바다가 보인다. 하동케이블카(주)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윷놀이, 제기차기, 버나돌리기, 사방치기 등 다양한 전통 놀이 기구를 통해 어른들은 옛 추억을 떠올리고 아이들은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 세대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블카 4층에 새롭게 들어선 푸드코트에는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음식들이 폭넓게 마련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하동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경험을 만들 수 있다.

하동케이블카는 남해안의 최고봉인 849m의 금오산 정상에는 1.2km의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 수려한 산과 한려해상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케이블카 탑승시설과 운행 중인 케이블카. 하동케이블카(주)

하동케이블카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방문객들이 하동의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은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하동케이블카의 특별 이벤트는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한편 지역 상권 및 관광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추가 사진

케이블카 탑승시설과 운행 중인 케이블카. 하동군

케이블카 탑승 시설. 하동군

케이블카가 금오산 능선 위를 오가는 모습. 하동케이블카(주)

금오산 케이블카 탑승 시설. 저 멀리 남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하동케이블카(주)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