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의회(의장 김규헌)는 임봉남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이달의 청렴의원' 캠페인 1월 의원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 캠페인에 참여한 의원은 강명수·구정화·김민규·박병준·박정웅·윤형근 의원 등일곱 명으로 늘었다.
임 의원은 이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얼음처럼 맑고 옥처럼 깨끗하다’는 뜻의 '빙청옥결(氷淸玉潔)'을 꼽았다. 청렴결백을 보다 '맑고 깨끗하게' 실천하겠다는 뜻이다.
사천시의회 '이달의 청렴의원' 1월 캠페인에 참여한 임봉남 의원이 자신이 쓴 '빙청옥결(氷淸玉潔)' 손 팻말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천시의회
사천시의회 '이달의 청렴의원' 1월 캠페인에 참여한 임봉남 의원이 청렴 의지를 담은 '빙청옥결(氷淸玉潔)’ 사자성어를 쓰고 있다. 사천시의회
시 의회는 청렴도 제고와 청렴 가치 확산을 위해 '이달의 청렴의원' 캠페인을 하면서 매달 한 명씩의 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의원은 ‘청렴 한마디’ 인터뷰를 통해 청렴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진다.
인터뷰 전문은 사천시의회 누리집 내 의회소식-청렴소식 코너(https://council.sacheon.go.kr/kr/news/bbsClear.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천시의회는 청렴 캠페인 전개, 청렴 교육 실시, 행동강령 준수 여부 점검 등을 하며 부패 방지 및 청렴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