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지회장 도종국)는 행정 최일선에서 고성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 하는 이장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20회 고성군 이장 한마음대회를 지난 25일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과 초청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구 정점식 국회의원,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의장, 백수명·허동원 도의원, 이중화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염진환 고성경찰서장, 김성수 고성소방서장, 송강훈 전국이통장연합회 경남도지부장, 농어업인단체회장, 전직 지회장, 읍·면장, 이장,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고성군 이장 활동 영상 소개, '효녀 가수' 현숙의 고성군 홍보대사 위촉식, 일타고수 퓨전북난타 공연, 읍·면 장기자랑 등 화합 한마당이 펼쳐져 이장들의 결속을 다졌다. 또 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는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도 전달했다.
경남도지사 표창을 비롯 이장 91명이 포상을 받았다.
도지사 표창은 최병철(하일면)·이덕희(대가면)·권진기(영현면)·박명자(영오면)·강인중(개천면)·장태수(구만면) 이장 등 6명이, 군수 표창은 박현호(하이면) 이장 등 14명이 수상했다.
국회의원 표창은 김경인 이장(삼산면) 등 14명이, 의회 의장 표창은 구영대(회화면) 이장 등 14명이 받았다.
소방서장 표창은 이민원(거류면) 이장 등 14명이, 전국이통장연합회 경남도지부장 표창은 임영규 영현면 협의회장이 받았다. 또 교육장 감사장은 이석용(상리면) 이장 등 14명이, 경찰서장 감사장은 강삼록(고성읍) 이장 등 14명이 받았는 등 91명의 이장이 표창 또는 감사장을 받았다.
이기영 고성군 행정과 주무관이 지회장 공로패를 받았다.
2부 화합 한마당에는 효녀 가수 현숙 씨의 고성군 홍보대사 위촉식과 초청가수 공연, 읍면 장기자랑 등이 이어졌다.
읍면 장기자랑에서는 ▲개천면 청동마을 박정자 이장이 대상 ▲하이면 신흥마을 이강춘 이장이 최우수상 ▲회화면 석전마을 김길수 이장이 우수상 ▲동해면 좌부천마을 서기태 이장, 대가면 내갈마을 김찬식 이장, 상리면 부포마을 백승열 이장, 영현면 영부마을 김승하 이장, 영오면 옥동마을 최길철 이장, 거류면 거산마을 이재용 이장, 삼산면 중촌마을 정형열 이장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도종국 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업무 폭주로 고성군 이장들의 사기가 극도로 저하돼 있어 포상을 91명으로 확대해 이장들의 사기 진작에 노력했다"며 "특히 행정 최일선에서 고성군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 하는 265명의 고성군 이장들이 대한민국의 진정한 영웅"이라고 강조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이장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처럼 고성군의 행정을 위해 애써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