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어린이영어도서관은 청소년 영어 특화사업인 청소년 통·번역사 자격증 대비 프로그램 후속으로 ‘청소년 영어 에세이 공모전 대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들이 지난해 김해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 운영했던 청소년 영어 특화사업인 청소년 통·번역사 자격증 프로그램 강의를 듣고 있다. 김해시

청소년 영어 에세이 공모전 대비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과 영어 쓰기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주어진 주제에 따라 자료를 수집, 토론하고 에세이를 영어로 영작하며 수정, 퇴고 과정을 배운 후 5월 개최되는 청소년 에세이 공모전에 응시할 수 있다.

청소년 영어 에세이 공모전 대비 프로그램은 오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12시 총 6회 운영된다. 참가자는 7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 김해어린이영어도서관 인스타그램(@gimhae_englib)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김해어린이영어도서관(055-350-0494)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미선 김해시 장유도서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쓴 영어 에세이를 공모전에 응모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