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선사인들의 겨울나기’ 등 운영

12월 9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1.30 01:19 의견 0

경남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음 달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선사인들의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선사인들이 겨울을 어떻게 보냈는지 야외 전시장에서 해설을 듣고 직접 경험해보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섬유 소품 만들기 체험 활동도 한다.

경남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야외 전시장에 설치돼 있는 선사인들의 주거 형태. 진주시 제공

12월 9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초등학생 1학년에서 6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는 12월 1일 자정(0시)부터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예약 해야 하며 당일 취소분에 한해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55-749-5172)로 문의하면 된다.

또 ‘선사인들의 겨울나기’와 함께 운영하는 ‘청동기문화에 색을 입히다’프로그램은 박물관의 다양한 유물을 나만의 색으로 색칠하며 학습하는 체험으로 사전 예약 없이 희망 시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박물관 관계자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다. 진주시 박물관 역사의 가치를 공유하고 애정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박물관의 교육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